김형재 시의원, 국기원 방문 노후시설 점검 및 개보수 지원방안 협의
상태바
김형재 시의원, 국기원 방문 노후시설 점검 및 개보수 지원방안 협의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2.02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의원, 노후시설 조속한 정비로 전 세계 태권도 성지로써의 위용을 자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왼쪽에서 두 번째 태영호 국회의원 오른쪽에서 두 번째 김형재 시의원
왼쪽에서 두 번째 태영호 국회의원 오른쪽에서 두 번째 김형재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 도시안전건설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은 지난 30일 태권도 본산 국기원(강남구 역삼동 소재)을 방문하여 노후시설 점검 및 개보수 지원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지역구 국회의원인 태영호 의원(강남갑)의 주관으로 손민기 구의원, 강을석 강남구의원이 참석하여 이동섭 국기원 원장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국기원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서울시와 강남구의 추진 경과, 주변 시설 개선 지원사업 등에 대해 협의했다.

국기원은 1972년에 건립되어 50여 년이 지난 노후 된 시설로써, 사무실과 복도, 천장 등의 석면 시공 문제점(암환자 다수발생), 국기원 내에 장애인 시설이 전무, 천장 노후 및 누수, 냉난방기 미비, 국기원 진입도로 인도 미설치(사고위험 상존) 등에 대한 현장점검이 이루어졌다.

김 의원은 “오늘 현장점검 결과 국기원 주요시설의 노후도가 심각한 것이 확인된 만큼 2023년 상반기 추경 시 리모델링 사업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소관 상임위 등과 긴밀하게 논의하겠다”밝히며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 본산인 국기원의 노후시설들을 조속한 시일 내에 개보수 작업을 진행하여 전 세계에 태권도 성지로써의 위용을 자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