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1.자 유․초등학교 교사 전보 발령
상태바
2023. 3. 1.자 유․초등학교 교사 전보 발령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2.02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치원 교사 240명, 초등학교 교사 4,215명 정기전보 시행
서울시 교육청 전경
서울시 교육청 전경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월 2일(목)에 각 교육지원청별로 ‘2023. 3. 1.자 유·초등학교 교사 정기전보’를 시행했다. 이번 전보 대상자는 △공립 유치원 교사 240명 △공립 초등학교 교사 4,215명이다.

유․초등교사 전보 업무를 주관한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작년 전보에 대한 설문 결과와 11개 교육지원청 교육장의 합의 내용을 바탕으로 전보 원칙을 수립하고, 그 원칙에 따라 전보 대상자를 각 교육지원청에 배정하였다. 이후 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배정된 전보대상자들을 관내 유치원과 학교로 배정하였다.

유치원 교사 전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유치원 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2023학년도 신설되는 공립 유치원에 전보 희망자를 우선 배정하고, 학급 감축 현황을 고려하였다. 전보 원칙에 따라 교사의 수급 상황, 본인의 희망, 거주지, 경력 등을 고려하여 시행함으로써 유치원 교육의 성과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초등학교 교사 전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이번 전보에서는 그 동안 개정되어 온 전보 원칙의 큰 틀을 유지하고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교사의 순환근무원칙에 따라 비전산 전보 가능 비율을 전년과 같은 10%로 유지하였고, 관내 전보는 거주지와 도로망, 근무학교 등을 고려하여 전산배정하였다. 이와 더불어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의 경우 5년 이상 근무(1개 학교 이상 근무 경력) 후 전출에서 10년 이상 근무(2개 학교 이상 근무 경력) 후 전출하는 것으로 변경하는 행정예고를 하였다(2028. 3. 1.자 시행).

이번 전보 발령과 함께 일선 학교에서는 새로 전입해 오는 교사들을 포함해서 전 교원이 참여하는‘신학년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나이스 겸임처리와 함께 학교별(유치원별) 자율적으로 3∼5일간 기간을 정해서 교원학습공동체 직무연수, 학년(부서)협의회, 교과협의회, 워크숍 등을 통해 새 학년을 준비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교사전보로 교사의 근무 안정을 기하여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