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류와 협력으로 실천하는 ESG+
상태바
교류와 협력으로 실천하는 ESG+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2.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서울시 자치구 공단‘ESG+ 공동 실천 협약’체결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공단’)은 지난 1월 31일 (화) 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 주관 하에 개최된 월례회의에서 23개 공단을 비롯하여, 지방공기업평가원이 후원한 ESG+ 공동 실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ESG+ 공동 실천 협약은 ESG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경영을 하자는 취지로 성동공단이 제안하였으며, 지방공기업평가원이 후원하고 성동공단을 포함한 서울시 자치구 23개 공단의 참여로 체결되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기존 ▲E(친환경 경영) ▲S(사회적 가치 경영) ▲G(공정경영)에 ▲+(지역상생경영)를 포함한‘ESG+’라는 개념을 제시함으로써, 지역 내 숙원 사업과 지역 네트워크 연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지방공기업평가원 최치국 이사장은 “ESG+ 실천 협약을 통해 지역적 가치의 중요성을 되새겨 각 자치구에서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박근종 이사장(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 회장)은 “서울시 자치구 공단이 한 자리에 모여 ESG에 대한 공동의지를 표명한 만큼 ESG경영 실천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지방공기업 평가원의 후원과 23개 서울시 자치구 공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ESG 경영을 확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라며, “ 앞으로도 의미있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성동 공단이 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