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서울교회, 노원, 혜화서 ‘길거리 사진전’ 열어
상태바
신천지 서울교회, 노원, 혜화서 ‘길거리 사진전’ 열어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3.02.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일부터 노원역과 혜화역 인근에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서울야고보지파 서울교회가 지난 1일부터 노원역과 혜화역 인근에서 ‘길거리 사진전’을 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전은 이달 말인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길을 따라 수료식·위아원·신천지자원봉사단·시온기독교선교센터 등의 다양한 사진들이 전시됐다. 그 가운데 특히 시민들의 관심을 끈 것은 ‘10만 수료식 사진’이다.

사진전을 관람한 한 시민은 “신천지 수료식 규모가 어마어마함을 느꼈다”면서 “표정이 다들 밝아 보기 좋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신천지에 안 좋은 이미지가 있었는데 사진을 보니 오해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계속 좋은 일을 하다보면 사람들 생각도 바뀌는 날이 올 것”이라면서 봉사 사진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신천지교회가 어디에 있는지 관심을 보이는 시민도 있었다.

사진전 관계자는 영하의 추운 날씨에 관람하는 시민에게 따뜻한 차와 핫팩을 건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길거리 사진전을 통해 ‘10만 수료식’의 감동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며 “성경 말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예수교회는 창립 초기인 1991년부터 무료 성경 교육기관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를 통해 최대 9개월간 초등·중등·고등교육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매년 수료식을 개최해 왔다.

지난 2019년 고양 킨텍스에서 10만 3천764명의 수료식을 개최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인 2020년과 2021년에도 해마다 2만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해에는 대구스타디움에서 10만 6천186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