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기 시의원,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상태바
서윤기 시의원,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7.07.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서윤기 의원(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서윤기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2)은 17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제4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의 추천으로 선발했다.

서윤기 의원은 서울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청년발전을 위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청년의회를 공동주최하고, 청년활동보장 예산을 2배 증액시켰으며, 청년 1인주거 공급확대 등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도시와 농어촌간 상생사회 기반마련하기 위한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와 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개발에 관한 조례」를 발의 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서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서울시정 행복영향평가제 도입 촉구, 교통문화교육원 방만운영 질타, 서울시 과학전시관 건립 촉구 등 서울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서윤기 의원은 “그동안 지방의원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생활하며 만든 생활밀착형 정책이 우수의정 대상 수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피부에 와닿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