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월 말까지 건축심의 진행 안건 중 '우수 디자인 건축물' 선정
상태바
서울시, 3월 말까지 건축심의 진행 안건 중 '우수 디자인 건축물' 선정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22년 건축심의 안건에서 추려낸 41개 건축물, 시민투표 진행
- 3.31(금)까지 서울시 엠보팅 통해 투표… 4개 분야, 분야별 2개 투표 가능
- 시 "우수디자인 발굴, 서울 경관 바꿔놓을 건축물 투표에 많은 관심 바라"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는 지난 2년 동안 건축위원회를 통해 진행한 '건축심의' 안건 중 우수 디자인을 발굴 및 활성화하고, 건축가를 지원하기 위해 시민이 선정하는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오는 3.31(금)까지로,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민 설문 및 투표 페이지인 엠보팅(http://mvoting.seoul.go.kr)을 통해 회원 가입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 분야는 총 4가지로, ▴서울시 심의대상 21층 이상 등 '일반 건축물' ▴300세대 넘는 '공동주택' ▴연면적 5천 제곱미터 미만의 '소형 공공건축물' ▴그 이상 '중대형 공공건축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각 분야별로 최대 2개의 건축물에 투표할 수 있으며, 건축물의 그림을 누르면 설계개요와 조감도, 배치도 등 세부 내용을 확대해서 볼 수 있어 건축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좋은 자료도 될 것이다.

이번 투표에는 민간 건축물 193건, 공공건축물 161건, 총 354건 중에 실무 검토를 거쳐 선정된 4개 분야 총 41개의 건축물이 경쟁하게 된다.

투표 결과는 4월중에 공개할 예정이며 서울시는 시민이 선택한 '우수 디자인 건축물'을 책자․전자책․홍보물 등을 통해 공개하고, 건축심의 안건의 우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기록할 계획이다.

김승원 서울시 주택공급기획관은 "이번 투표는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요청하고자 그간 서울시가 진행해온 건축심의 안건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과정이다"라며 "앞으로 완공이 되면 서울의 경관을 바꿔놓을 우수 건축 디자인에 폭넓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