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네트워크' 4기 위원 모집
상태바
'청년정책네트워크' 4기 위원 모집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 발굴, 21일까지 신청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오는 21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로 '청년이 행복한 동대문구'를 함께 만들어 갈 '동대문구 청년정책네트워크' 4기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동대문구 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동청넷')는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2019년 처음 구성됐다.

'동청넷'의 주요 활동은 관내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청년 문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지역 청년 네트워크 형성 및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등이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로,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동대문구 소재 직장 혹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동청넷' 4기 위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오는 21일까지 구 누리집(ddm.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뒤 필요 서류들을 구비해 구청 6층 일자리청년과 청년지원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메일(ksj0109@ddm.go.kr)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4기 위원들의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위원들은 소정의 회의참석 수당과 동청넷 수료증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청년사업에 우선 참가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동대문구 청년을 대표해 청년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동청넷'4기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동청넷' 4기 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청년이 행복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