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1국, 피지 얏센 초등학교(Yat Sen Primary School)와 MOA 체결
상태바
IWPG 글로벌 11국, 피지 얏센 초등학교(Yat Sen Primary School)와 MOA 체결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3.03.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화 위한 동반자로 자치 여성단체들 모두 힘모아

(사)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1국(IWPG, 글로벌국장 유해헌)은 3월 1일 수요일(현지시간 오후 2시) 피지 얏센 초등학교(Yat Sen Primary Schol) 교장 만질라 싱(ms manjila singh)과 평화 실현을 위한 합의각서(MOA)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매년 IWPG에서 주최하는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에 얏센 초등학교 전교생을 참가시키고, 20명의 교사들은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수강할 것을 약속했다. 이 외에도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등 평화 실현을 위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만질라 싱(ms manjila singh) 교장은 "의미있는 평화의 일을 할 수 있도록 우리 학교에 연락을 주어 고맙다. 앞으로 피지의 평화와 더 나아가 세계 평화의 동반자로 함께 노력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피지 단기 파견팀 김은정 국제협력부장은 “평화 건설을 위해서는 인종, 국가를 초월해야 한다. 내 주변으로부터 시작되는 평화 실천이 바로 평화로의 밑거름이며 시작이다. 이것이 평화교육의 근본이며, 앞으로 피지와 IWPG 평화활동을 서로 협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