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확대… 매월 4만 명 혜택
상태바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확대… 매월 4만 명 혜택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S25편의점 이어 CU편의점도…매달 4만 명, 연간 총 38만 명 지원
- 편의점 앱 통해 도시락‧밀키트 20% 할인, 커피 등 편의점 카페도 25% 할인
- 4월분 신청부터 매월 23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선착순 접수
- “퇴근 후 저녁식사 준비 부담‧시간 확 줄여 아이와 더 많은 시간 보내도록 지원”
온라인 홍보 포스터
온라인 홍보 포스터

서울시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하나로, 엄마아빠가 퇴근 후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도시락, 밀키트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작년 10월 사업 개시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된 데 이어서, 올해 3월분 신청도 하루 만에 완료될 정도로 엄마아빠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다.

사업을 이용한 엄마아빠들은 “직장에 다니면서 자녀 식사 챙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정말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우리 집에는 꼭 필요한 사업이다.” 등 의견을 남겼다.

특히, 4월부터는 CU편의점(㈜BGF리테일)과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업무협약을 새롭게 체결함에 따라 매월 4만 명, 연말까지 총 38만 명이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서울시-(주)GS리테일 간 협력으로 GS25편의점 할인 쿠폰을 매월 2만 명씩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는 CU편의점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진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4월분 신청을 3월 23일(목)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서울거주 만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다.

4월분 신청부터는 매달 동일하게 전월 23일부터 3일간 접수하며, 해당 월 1일에 쿠폰을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추진한다.(접수시작일, 쿠폰발송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날 처리) 자세한 내용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 참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4월 3일(월)(매월 1일 원칙, 휴일은 익일) 휴대전화 문자로 쿠폰이 발송된다. 쿠폰 수령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쿠폰번호를 협력사에서 운영하는 앱에 등록해서 한달 동안 일부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에 무료로 가입 후, 편의점을 직접 방문해서 휴대폰 앱의 큐알(QR)코드를 제시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면 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CU편의점은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를 위한 전용 구독쿠폰 2종을 선보인다. ▴한달 동안 도시락, 밀키트, 주먹밥 등을 20% 할인 받을 수 있는 ‘한끼 코스’(30일 간 15개 상품) ▴아메리카노를 25% 할인 받을 수 있는 ‘GET 아메리카노’(30일 간 60잔)다.

선착순 신청에 성공한 대상자에겐 4월3일(월) 전용 주소(URL)가 문자로 발송되며, 주소(URL)를 클릭해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사업에 ㈜GS리테일이 참여한데 이어서 4월부터 ㈜BGF리테일이 새롭게 참여하여 매월 총 4만 명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 키우는 엄마아빠의 고단함은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기업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윈윈(win-win)하는 사업으로 의미가 크다”며 “이달부터 매월 23일마다 신청을 받을 예정이니 관심 있는 엄마아빠들이 신청 날짜를 놓치지 않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