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시의원, ‘지방자치단체의 북한인권 개선방안을 위한 세미나’ 개최 예고
상태바
이종배 시의원, ‘지방자치단체의 북한인권 개선방안을 위한 세미나’ 개최 예고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4.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배 시의원
이종배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종배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오는 5일(수) 오후 2시 서울시립미술관 본관 지하2층 세마홀에서 <지방자치단체의 북한인권 개선방안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종배 의원과 사단법인 북한민주화위원회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날 세미나는 김광진 국가안보전략연구원 북한인권연구센터장과 이종배 시의원, 하무진 통일부 북한인권과 과장이 발제를 맡고, 이후 진행될 토론에서는 김석우 북한인권시민연합 이사장(전 통일부 차관)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이홍종 부경대학교 명예교수, 김흥광 NK지식인연대 대표, 김형수 북한민주화위원회 사무총장이 나선다.

세미나는 시민 누구나 현장 방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 녹화된 동영상을 서울시의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향후 세미나 시청은 유튜브에서 “서울특별시의회 토론회 공청회 생중계”를 검색하면 된다.

세미나를 주관한 이종배 의원은 “이번 세미나는 북한인권 실태에 대한 증언과 북한이탈주민으로 살아가면서 겪는 고충과 경험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자리”라며 “이탈주민 지원 정책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짐으로써 실질적인 북한이탈주민 삶의 질 개선과 북한인권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