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초등학교 아버지회, ‘2023 가족 봄마실’ 행사 개최
상태바
강서초등학교 아버지회, ‘2023 가족 봄마실’ 행사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5.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서울호수공원·학교 운동장서 48가족 모여 프로그램 진행

 

서울강서초등학교(교장 김미영, 양천구 신월동) 아버지회(회장 이주현)는 지난달 24일 재학생 48가족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초등학교와 서서울호수공원 일대에서 ‘2023 강서초 가족 봄마실행사를 열었다.

그동안 강서초 아버지회는 매년 봄에 온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 산행행사를 가져 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중단했다가, 방역 지침이 완화된 올해부터 가족 봄마실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재개했다.

가족 봄마실행사는 서서울호수공원 내 4곳의 지정 장소를 이동하며 빼빼로, 제기차기, 종이 격파, 탁구민턴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가족 미션 스탬프 활동, 학교 운동장에서 보물찾기, 손깍지 터널 달리기, 신문지 버티기,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를 해보는 가족 참여 활동으로 나눠 운영됐다.

이주현 아버지회장은 “3년 만에 운영된 이번 가족 봄마실활동을 통해 참여 가족들이 서로 간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갖고, 부모와 자녀가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아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랐다면서 특히 경찰서, 자율방범대원 등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협력으로 보행 시 안전 관리와 행사 운영 등에서 더욱 완성도 있는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활동에 참여한 박승안 학생(2)주말에 아빠, 엄마와 손잡고 걷고 뛰고, 같이 재밌는 미션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강서초 아버지회는 아버지와 자녀 간에 더욱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좋은 추억을 쌓기 위해 재학생의 아버지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모임이다. 아버지회는 이달에도 생활안전체험,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마을 플로깅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