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 집수리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상태바
'안심 집수리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5.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층 노후주택 집수리비용' 융자·이자 지원 시행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반지하 주택 등 주거취약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서울시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및 '저층 노후주택 집수리비용'에 대한 융자·이자 지원을 실시한다.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은 주거취약가구의 집수리 비용을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단열, 방수, 창호 등 '주택성능 개선공사' 차수판, 역류방지시설과 같은 빗물 유입 방지시설과 방범시설 및 소방안전시설을 설치하는 '안전시설공사' 내부단차 제거, 안전손잡이 설치 등 '편의시설 공사'를 지원하며, 531일까지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공고일 기준 10년 이상 경과한 저층주택이 대상이며, 중위소득 70%이하 주거취약가구의 경우 최대 1,000만원 규모로 공사비의 80%까지 지원하며 반지하 주택의 경우 공사비의 50% 이내로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구는 이와 함께 저층노후주택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안심 집수리 융자·이자 지원'도 시행한다. 지원범위는 공사비의 80% 이내 최대 6,000만원까지다.

특히 올해부터는 융자금 지원 대상이 서울시 전 지역으로 확대되었고, 5~8월 매월 1일부터~15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접수받으며 이자 지원은 연말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융자·이자 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융자상품 취급 금융기관인 우리은행 청량리 중앙금융센터(02-967-8861)를 방문해 융자 가능여부 및 금액을 확인한 뒤 신청기간 내 구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집수리비용 융자·이자 지원' 신청대상 및 지원방법 등 구체적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고시공고란, 집수리닷컴(jibsuri.seoul.go.kr) 공지사항, 동대문구 홈페이지(www.ddm.go.kr) 구정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