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서비스 제공
상태바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서비스 제공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5.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전문가 컨설팅, 여성전용시설 개선, 지역 특화 지원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강서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의 고용 유지 및 장기 근속을 도모하는 다양한 기업체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문화 개선 기업환경 개선 강서미라클-메디 특구 경력단절 예방 지원 사업 등 3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한다.

직장문화 개선 지원사업으로는 합리적·효율적 기업 운영을 위해 인사노무 분야(취업규칙, 근로계약서, 연차·퇴직 처리 등), 홍보·마케팅 분야, 경영·조직관리 분야에 각 분야 전문가가 찾아가는 1:1 기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 인식 개선 강의를 통해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스트레스 관리 교육, 고용노동부 5대 법정의무교육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으로는 여성 친화적 기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성 전용시설(화장실, 휴게실, 사무공간, 작업공간) ·보수 및 부수적으로 필요한 물품(사물함, ·난방기, 온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기업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상시 근로자 수 5~300인 미만으로 강서새일센터를 통해 취업자가 최근 1년간 2, 2년간 3명 이상인 기업이다.

특히 지역 특화사업으로 강서미라클-메디 특구의 특성을 반영, 의료기관 여성 종사자들의 고용의 질 향상과 고용 유지를 위해 노력한다. 이를 위해 거버넌스 회의 및 포럼을 개최하고, 의료 지원 분야 취업 박람회를 실시한다. 또한 중소 병원의 근로 환경 및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서비스로 병원 컨설팅, 직장 적응 교육, 직무별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제공하며, 여성 재직자들의 경력 개발 및 인사노무, 심리 고충 상담도 한다.

김정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다양한 기업체 경력단절 예방 지원 사업을 통해 여성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일과 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해 고용 안정과 경력 이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새일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법(2021.12.개정)에 근거해 여성의 능력 개발 및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취업 지원 사업과 경력단절 예방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