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구민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양천구, 구민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김애진 기자
  • 승인 2023.05.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구민생활·구정 발전 위한 창의적 제안 접수

양천구는 구정 발전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67일까지 내손으로 만드는 살기좋은 양천, 2023 양천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와 구정 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의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다. 세부 분야로는 공공서비스 및 제도 개선안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특색 있는 아이디어 주거, 복지, 경제, 환경 관련 지역사회 현안 해결 방안 등이 있다.

공모에는 구민이거나 양천구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은 구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주관 부서 검토 및 1·2차 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금상(1) 100만 원, 은상(1) 50만 원, 동상(1) 20만 원, 장려상(1) 10만원, 노력상(3) 5만 원의 상금과 함께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다.

이기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창의력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살기좋은 양천을 위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면서 작은 창조적 발상에서부터 새로운 미래가 시작되는 만큼 관심 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18년 구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처음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총 217건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이 중 47건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모든 구민 대상 자전거 보험 가입, 공원 활용 문화예술 프로그램 도입, 반려동물 이용공간 개선 등 구민의 시각에서 제시된 생생한 아이디어가 구정에 적극 반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