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월1·3동 대상 ‘모아타운 현장지원단’ 출범
상태바
양천구, 신월1·3동 대상 ‘모아타운 현장지원단’ 출범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6.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2·4주 월요일에 정책·사업 자문, 갈등 조정 등 맞춤 상담 진행

양천구는 모아타운 사업 추진 지역인 신월1·3동을 대상으로 정책 설명, 사업 상담 및 갈등 조정 등을 위한 모아타운 현장지원단을 지난 22일 출범하고, 매월 2·4주 월요일마다 정기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아타운 현장지원단은 지난달 초 열린 주민 설명회에서 전문 지식이 부족해 조합 설립 및 방향성 설정 등에 어려움을 겪어 전문가 지원이 절실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마련됐다.

이날부터 매월 2·4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신월1동 주민센터와 신월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현장지원단이 운영된다. 각 현장에는 도시 건축, 정비, 행정 등 분야별 전문가 총 8명이 파견돼 주민을 대상으로 정책·사업 관련 자문과 갈등 조정 등 1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대상 지역 구민은 구청 재건축사업과(신월1) 또는 주택과(신월3)에 전화 예약하면 된다.

모아타운 사업은 신축·노후 주택이 혼재돼 있어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 주거지에 대한 새로운 정비 방식으로, 10미만의 저층 주거지 내 소규모주택 정비 지역을 묶어 대단지 아파트처럼 개발하는 사업이다.

양천구에는 신월1102번지 일대와 신월3173번지 일대가 지난해 6월 사업 대상지로 선정, 연내 모아타운 관리계획 고시를 목표로 올해 1월부터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기재 구청장은 신속한 사업 추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및 사업 주체와의 소통 강화, 사업 상담, 갈등 조정까지 원스톱 지원하는 모아타운 현장지원단을 정기 운영하니,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