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개 창업팀 탄생 이끈 서울캠퍼스타운…2024년 참여 대학 모집
상태바
2,000개 창업팀 탄생 이끈 서울캠퍼스타운…2024년 참여 대학 모집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6.0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19(수)까지 창업형 캠퍼스타운 모집…6.12(월) 대학‧자치구 관계자에 사업설명회
- 청년 창업기업 육성, 지역 활성화 추진 위해 최대 3년간, 연간 최대 15억 사업비 지원
- 시, 자치구와 협업하여 특색 있는 청년 창업 육성 및 지역 활력에 기여할 대학 선정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는 청년에게 창업 기회 및 일자리를 제공하고, 대학 지역을 활성화하는 ‘서울캠퍼스타운’에서 7년간(’17~’23) 2,000개 팀의 청년 창업기업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서울캠퍼스타운은 서울창업생태계의 밑거름이 되는 것은 물론 대학교 울타리를 넘어 지역경제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상생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

서울시는 2024년 참여 대학 모집 공고를 6월 7일(수)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39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이번에 모집 대상은 7개 대학이다. 서울시에 소재한 대학과 해당 대학이 소재한 자치구의 공동 제안으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에 소재한「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대학(사이버대학, 기술대학은 제외)과 해당 대학이 소재한 자치구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가능하다.

시는 캠퍼스타운 사업 목표와 세부 추진전략이 담긴 사업계획서를 심사해 오는 8월초에 2024년 사업 참여 대학을 선정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에서는 자치구와 함께 ‘캠퍼스타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7월 17일(월)부터 7월 19일(수) 17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대학과 자치구를 대상으로 신청 요건 사전 확인과 캠퍼스타운 창업지원시설 현장 실사를 진행하며, 창업·경제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기관별 PT발표 및 질의응답, 심사위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대학과 자치구를 선정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창업형 캠퍼스타운’에서는 2024년부터 최대 3년간 청년 창업기업 발굴·육성 프로그램과 대학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은 사업 수행을 위해 연간 13~15억원 이내의 사업비를 서울시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대학별로 강점·특화 분야를 중심으로 예비·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 투자유치 등 창업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대학과 자치구가 협력하여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수요 및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에 공헌하는 지역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대학·자치구는 2년간(’24~’25년) 사업을 수행 후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1년 연장(’26년)하여 최대 3년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본격적인 공모 신청에 앞서 6월 12일(월) 오전 10시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컨퍼런스홀’에서 ‘2024년 서울캠퍼스타운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공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대학과 자치구 관계자에 설명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서울시 캠퍼스타운활성화과로 문의하거나 서울시 누리집(seoul.go.kr) 고시 공고, 서울캠퍼스타운 누리집(campustown.seoul.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지난 7년간 서울 지역 54개 대학 중 39개 대학이 서울캠퍼스타운 사업에 참여해 청년창업 문화 확산의 구심점이자, 유망한 창업기업을 배출하는 전진기지가 되어 대학 지역이 활력을 되찾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대학의 자원을 활용해 청년 창업육성을 견인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본 사업에 대학과 자치구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