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인협회 창립18주년 기념식서 감사패 수상 및 쿤밍시 여기업가 협회 예방
상태바
여성경제인협회 창립18주년 기념식서 감사패 수상 및 쿤밍시 여기업가 협회 예방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8.2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영 부의장

조규영 부의장(더불어 민주당·구로2)이 8월 25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창립 18주년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 부의장은 그동안 여성기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공청회를 주최하는 등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및 사회적 확대 참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이번 기념식 축사에서 조부의장은 “한국여성경제인 협회 서울지회 창립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성소프트 파워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가정과 일터에서 양성평등이 자리 잡고 여성과 남성이 모두 각자의 능력을 최고로 발휘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여성 경제인의 육성에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1999년 설립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의 여성경제인의 힘찬 도약과 상생발전을 위한 것이며 1부는 협회소개, 모범여성기업인 시상, 감사패 수여, 축사 및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는 축하공연, 석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나경원 국회의원, 김종욱 서울시 정무부시장, 이윤희 서울시의원, 김형영 서울지방중기청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이기화 서울지회 회장 등 협회 임직원 등 약 100명의 인사가 참석하였다.

기념식 전날 중국 운남성 쿤밍시 여기업가 협회 회장 및 임원이 8월 24일, 서울특별시의회를 찾아 조규영 부의장을 예방했다.

지양야비 쿤밍시 여기업가협회 회장 등 8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한국여성기업인과 수출 교류 및 협력 증진 간담회와 여성경제인협회 창립18주년참석을 위해 서울시를 방문했으며, 조규영 부의장의 초청으로 이날 서울시의회를 찾았다.

조규영 부의장은 “서울시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 한다.”며 “여성기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등 여성기업인 관련 정책 개발과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 부의장은 또, “이번 간담회가 같은 여성기업인으로서 각국의 정보를 공유하고 선진화된 정책을 교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한국 여성기업과 중국 여성 기업사이의 우호증대 및 수출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