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위원장, 지역주민들과 함께 우이신설선 도시철도 시승식 행사 참석
상태바
이성희 위원장, 지역주민들과 함께 우이신설선 도시철도 시승식 행사 참석
  • 강북신문 기자
  • 승인 2017.08.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이성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강북구 제2선거구)은 2017.8.29.(수) 15:00 북한산우이역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우이신설선 도시철도 시승식 행사를 가졌다.

우이신설선은 서울시에서 건설되는 민자도시철도로서 오는 9월 2일 개통예정이며, 강북구 우이동에서 동대문구 신설동을 총13개역(11.4km)으로 연결한다.

서울 동북부 지역은 열악한 도로여건, 버스노선과 지하철의 연계성 부족으로 그동안 많은 교통문제를 초래하였던 바, 이번 우이신설선 개통으로 동북부 지역주민의 도심권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되는 등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기반시설본부에서는 시승식에 참석한 200여명의 지역주민들에게 우이신설선의 노선, 차량 운행방식, 차량 배차간격 및 비상시 대피 요령 등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함께 시승식에 참여한 주민들은 그동안 불편한 대중교통 체계로 고통받아왔으나, 이번 우이신설선의 개통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도심권으로 접근할 수 있어 기쁘다고 한 목소리를 내었다.

이성희 위원장은 우선 그간 도시철도 건설 과정에서 발생한 교통 혼잡, 소음 및 공해를 감내하여 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교통사각지대로 지역사회의 발전이 정체되었던 강북지역이 우이신설선의 개통으로 접근성이 향상되어 서울시민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도 발걸음 할 수 있는 지역으로 성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