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곳곳 이웃들을 위한 추석맞이 행사와 나눔이 끊이지 않아 지역사회가 분위기가 훈훈해지고 있다.
▶돈암2동 키움센터 아동들 추석맞이 경로당 행사 참여…어르신 얼굴에 웃음꽃 활짝
지난 25일 돈암2동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 성북6호점(센터장 이정민) 아동들이 한진북악경로당(회장 정복기)을 방문해 추석맞이 행사를 펼쳤다.
아이들은 어르신들 앞에서 태권도 시범, 방송 댄스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개인기를 선보였다. 그리고 고사리손으로 직접 만든 간식 꾸러미를 따뜻한 마음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아이들의 재롱에 어르신들은 행사 내내 환한 미소를 지었으며, 행사가 끝난 뒤에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성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명절 음식 나눔
지난 26일 성북동에서는 성북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위원장 혜강스님)가 소외계층 이웃 30가구에 추석맞이 명절음식을 나눴다.
이날 성북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위원들은 새벽부터 호박전, 명태전, 동그랑땡을 부치고, 불고기와 직접 담근 물김치, 송편 등을 포장해 각 가정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명절 음식을 받은 한 어르신은 “명절이지만 혼자 보낼 생각에 울적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명절 음식을 챙겨주니 정말 고맙다”라며 “이번 추석 마음만큼은 외롭지 않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안암동, 추석 한가위 나누니까 더 행복하지 안암?…100가구에 선물 꾸러미 나눔
지난 26일 암암동에서는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원불교 안암교당, 사단법인 좋은인연의 후원으로 추석맞이 선물 꾸러미 나눔 행사가 열렸다.
선물 꾸러미는 송편을 포함해 샴프, 치약, 칫솔 등 생필품과 영양죽, 캔 참치 등 간편식품으로 구성했다.
이날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자원봉사자, 복지 통반장들은 복지 사각지대 이웃 100가구를 방문해 선물 꾸러미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했다.
▶정릉1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11개소 방문 추석맞이 위문품 전달
22일 정릉1동에서는 주민자치회(회장 장성남)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경로당 11개소를 방문해 추석 인사와 함께 위문품을 전달했다.
어르신들이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쌀, 라면, 커피 등 경로당별 선호 물품을 전달했으며,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성북신용협동조합(이사장 장성남)에서 후원한 10kg짜리 백미 11포를 경로당 11개소에 각각 전달해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석관동 추석맞이 주거취약계층 가구 이불 나눔
지난 26일 석관동에서는 석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추석맞이 이불 나눔 행사가 열렸다.
나눔네트워크 동 단위 복지사업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이불을 마련했다. 따뜻하고 포근한 이불은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돌봄단, 복지플래너가 선정한 주거취약계층 이웃 50가구에 전달됐다.
▶정릉4동 지역 어르신과 함께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지난 26일 정릉4동주민센터 3층 강당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행사가 열렸다. 올해는 특별히 지역 홀몸 어르신들을 초청해 정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억수) 위원들과 함께 직접 송편을 빚었다.
정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억수 위원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직접 송편을 만들고 함께 나누니 더 따뜻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는 것 같다”라며 “오늘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월곡1동 자원봉사캠프 추석맞이 명절 음식 나눔
지난 26일 월곡1동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사랑의 정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월곡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권혜원) 주관으로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이웃들과 추석 명절 음식을 나눴다.
행사에는 성북누리봄봉사회와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신강섭)가 동참해 전날부터 김치, 불고기, 식혜 등을 준비했고, 행사 당일에는 각종 전을 부쳐 추석 명절 음식 꾸러미를 만들었다. 완성된 꾸러미를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80여 가구에 방문 전달하며 안부 확인 및 추석 인사를 건넸다.
이 외에도 정릉3동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자)가 지난22일 명절 음식 전 7종을 손수 부쳐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이웃 200가구와 나눴으며, 장위2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경숙)가 지난 25일 마음 돌봄 어르신 30여가구에 송편과 손뜨개 수세미 등이 든 추석 꾸러미를 전달했다. 그리고 정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건평)가 같은 날 25일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이웃 등 45가구에 돼지갈비와 송편으로 가득한 꾸러미를 나누며 밝고 둥근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기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