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광자 의원 5분 자유발언, 구 새마을부녀회 재정적 지원 제안
상태바
노광자 의원 5분 자유발언, 구 새마을부녀회 재정적 지원 제안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2.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광자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있다
노광자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있다

관악구의회 노광자 의원(비례대표)은 지난 1120일 열린 제294회 관악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악구 새마을부녀회 재정적 지원을 증액해 줄 것을 제안했다.

노광자 의원은 "관악구 새마을부녀회는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점심 및 송편·삼계탕 나누기, 김장 담가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애서 이웃사랑과 나눔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부녀회는 구 사업비를 통해 재정적 지원을 받고 있으나 올해부터 실제 부녀회가 구성되어 있는 I6개 동에만 사업비를 교부 중인데 이는 동별 연간 315천 원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노 의원은 " 다른 자치구의 사업비 현황을 파악해보니 동별 연간 100만원에서 330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어. 자치구별 지급 편차가 큰 것으로 확인되었다", "우리 구의 새마을 부녀회 사업비를 증액 하여 재정적 지원을 늘려야 함이 지급하다" 고 주장했다.

노광자 의원은 "식비와 외식비 등이 속하는 생활 물가지수를 보면 2021년 대비 6.0%가 상승하였으나 지금의 새마을부녀회에 지원되는 동별 지원액 연간 315천 원으로는 한 번의 행사를 치르기에도 버거운 게 현실이라며 재정지원 증액해 줄 것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