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년의 온도』를 묻다
상태바
강동구, 『청년의 온도』를 묻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첫 번째 강동청년주간행사 진행

작가 김운하의 인문학 특강, 런닝맨 in 강동, 낮잠대회 등 다양한 행사 열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를 첫 번째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년문화제 『청년의 온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온도』는 저마다의 다른 모습(=온도)를 가진 청년을 만나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이해하고 지지해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강동청년주간행사는 청년마루라는 공간을 매개로 활동해온 청년들이 지역의 더 많은 청년들과 호흡하고, 생활터인 지역과의 관계맺음을 확장해 청년과 마을 간의 연결고리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청년마루 상일센터’와 ‘강동청년네트워크’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

‘보아℃·만나℃·놀아℃·도전해℃ 청년’을 테마로 청년마루 상일센터에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함께 보고, 만나고, 놀고, 도전하는 즐거운 시간을 공유하게 된다.

청년주간 첫 날인 21일에는 ‘카트라이더 대회’와 ‘인공지능 시대 청년의 사랑’을 주제로 한 김운하 작가의 인문학 특강이, 둘째 날인 22일에는 청년들의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낮잠대회’와 영화를 좋아하는 청년들끼리 빈백에 누워 편안히 영화를 보는 ‘뒹굴뒹굴 영화제’가 개최된다.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지역의 명소를 색다르게 체험해보는 ‘런닝맨 in 강동’과 ‘야시장 탐험대’가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청년세대 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중장년층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주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과 청년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청년 당사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실적인 청년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청년주간행사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년마루 홈페이지(youthmaru.co.kr) 또는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06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