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약령시 연합향우회(연합회장 유강식 강원향우회장)는 5도 향우회 강원향우회(회장 유강식), 경기향우회(회장 송덕영), 영남향우회(회장 박종순), 충청향우회(회장 박재면), 호남향우회(회장 조삼현)) 단합과 친목도모, 서울약령시 발전을 위해 26일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제1회 서울약령시 연합향우회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필형 구청장, 이병윤 시의원, 정성영·손세영·한지엽·김세종·성해란 구의원, 임기택 평통 회장, 박상종 사회복지협의회장, 남궁청완 혜민서 이사장, 김동일 경동신협 이사장,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 등 내빈과 서울약령시협회 성관호 회장을 비롯한 약령시협회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날 유강식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제1회 대회를 개최해 행복하다. 출향민으로 고향이 서로 다른 우리가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단합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도 큰 발전이라 생각한다"며 "하나 된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한 생각으로 향우인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끝까지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격려사로 나선 성관호 서울약령시협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모두 한마음이 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약령시 발전의 원동력을 불어넣는 시발점이 됐으면 한다. 모두가 즐겁게 즐기고 앞으로 50회, 100회 대회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필형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5개 향우회가 하나로 뭉쳐서 이 단합대회를 하는 것은 엄청나게 의미가 크다. 저희 동대문도 제천시·영천시·산천군·대구 중구 등 5개 시·군·구가 한방 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오는 10월 서울약령시 주관으로 간담회 내지 컨퍼런스로 약령시 발전 방향을 조직적으로 얻으려 한다. 저희가 5도 연합향우회와 함께 연대해 약령시가 미래로 갈 수 있도록 동대문구가 늘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회식 후에는 선수단 선서, 초대가수 공연, 단합의 시간, 뷔페 점심식사, 단체게임, 5도 향우회 노래자랑 등으로 푸짐한 상품을 나누며 향우회의 단합을 이끌었다.
또한 행사 중에는 행운권 추첨 등으로 행사 참가자들을 더욱 즐겁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