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어르신 소식지 ‘시니어플러스’ 명예기자 모집
상태바
양천구, 어르신 소식지 ‘시니어플러스’ 명예기자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6.16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취재·기사 작성 가능한 60세 이상 구민 12명 신청

양천구는 노후생활에 유익한 맞춤형 구정 정보를 제공하는 어르신 소식지 <시니어플러스>를 통해 참신한 기사를 작성할 3기 어르신 소식지 명예기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제2기 양천 어르신 소식지 명예기자 위촉식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가운데)과 명예기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천구
제2기 양천 어르신 소식지 명예기자 위촉식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가운데)과 명예기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천구

 

<시니어플러스>202012월 발간호를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발행돼 지금까지 총 14호가 제작됐다. 1·2기 어르신 명예기자는 현장 취재를 통해 60여 건의 기사를 직접 작성하며, 구가 추진하는 다양한 시니어 관련 사업과 교육, 행사 등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구는 제3기 명예기자 모집에 앞서 실무 능력을 갖춘 내실 있는 기자단을 구성하기 위해 지원 자격을 65세 이상에서 60세 이상으로 확대했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으로, 구정에 관심이 많고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 SNS 활용이 가능한 60세 이상 구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621일까지 구청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홍보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3기 어르신 소식지 명예기자단의 임기는 71일부터 2년이며, 기고문 채택 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양천구의 어르신 소식지 <시니어플러스>는 어르신들이 직접 구정에 참여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3기 명예기자단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이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