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건강캠페인 실시
상태바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건강캠페인 실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0.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이 건강검사를 받고있다.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신옥희 본부장, 이하 건협서울동부)는 17일 14:00부터 16:00까지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해왔다.

이날 캠페인에서 건협서울동부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현재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조갑주름모세혈관현미경검사를 진행했다.

이 검사는 채혈 없이 손톱 끝에 있는 모세혈관을 특수현미경으로 관찰, 모세혈관의 생김새와 혈류 색상으로 현재의 질병상태 또는 앞으로 예견되는 질환을 체크 할 수 있는 유용한 검사이다.

모세혈관이 튼튼하고 혈액이 맑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중풍·고혈압·동맥경화·당뇨병 및 암과 같은 질환에 잘 걸리지 않는다. 반대의 경우 암·동맥경화·중풍·당뇨병·관절염·신경통·고혈압·심장병·신장병 등 질병의 원인이 된다.

이에 건협서울동부는 검사와 더불어 생활습관개선을 위한 1대 1 맞춤형 상담과 각종 기념품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박정범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건강정보제공과 건강캠페인 등 보다 전문화된 건강검진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건강검진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협 서울 동부는 평일에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도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휴일건강검진은 바쁜 일상과 직장 업무로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국민건강보험공단검진(일반건강검진, 국가암검진, 생애전환기건강검진), 예방접종 등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편리하다. (문의. 02-3290-9800)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