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장애인식 실천부채 제작·배포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장애인식 실천부채 제작·배포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7.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직원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직원들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관내 학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인식 실천부채를 제작배포하여 교육 현장에 장애인식개선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애인식 실천부채419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으로 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 교직원, 학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같이 실천해볼까?’ 참가자들의 응원 메시지를 워드클라우드로 이미지화하여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 의뢰하여 제작하였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메시지가 담겨져 있다.

같이 실천해볼까?’ 캠페인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해 모두가 함께 실천하자는 내용으로 같이 근무해 볼까?(장애인근로자의무고용), 같이 구매해 볼까?(중증장애인생산품우선구매) 두 가지 실천 주제 홍보를 위해 초성퀴즈, QR코드 배너 홍보, 홍보자료 및 기념품 제공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장애인근로자의무고용률 3.8%, 중증장애인 생산품우선구매율 1% 달성을 목표로 홍보뿐만 아니라 담당자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 우수기관 시상 등을 병행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김영화 교육장은동작관악교육지원청의 장애인식개선을 향한 작은 부채질이 장애인식 개선의 바람을 일으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넘어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자립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우리교육지원청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