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주민 기대 속 새롭게 탈바꿈한 살곶이체육공원... 본격 운영!
상태바
성동구, 주민 기대 속 새롭게 탈바꿈한 살곶이체육공원... 본격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9.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년에 걸쳐 생활체육동호인 등 많은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전면 개선 사업 추진 완료!
- 살곶이 공영주차장 주차면수 확대(102면→203면)로 살곶이체육공원 접근성 대폭 개선
- 축구장 및 파크골프연습장 신규 설치, 9월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정식 오픈 예정

성동구는 지난 8월 31일 개장식을 갖고, 새롭게 탈바꿈한 살곶이체육공원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문을 연 살곶이체육공원 전면 개선 사업은 2022년 9월에 수립하여 생활체육동호인 등 많은 주민들의 기대 속에 진행되어 총 59억의 사업비가 투자된 대규모 사업이다. 살곶이체육공원 내 노후화된 체육시설과 비효율적인 공원 공간을 전면 개선하고자 인조 잔디 축구장(2면)과 파크골프연습장을 새로 설치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인라인스케이트장·x-게임장, 야외 농구장의 환경을 개선하였으며, 살곶이 공영주차장 주차면수까지 확대(102면→203면)하였다.

특히 축구장의 인조 잔디와 조명은 대한축구협회 공식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최고 수준으로 조성하여 많은 축구인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로 설치된 축구장과 파크골프연습장은 안전한 시설관리를 위해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이번 달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9월 중순에 성동구도시관리공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오늘 살곶이체육공원 개장식을 주민들과 함께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제 새롭게 단장한 살곶이체육공원에서 희망하고 계시는 체육활동을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각종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해 생활체육동호인들이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 개장식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 개장식
전면 개선된 인조 잔디 축구장에서 성동구축구협회장(김석중)(왼쪽) 성동구청장(정원오)(오른쪽) 시축을 기념하는 모습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 배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