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수 의원, 6.13지방선거 대비 “스피치 특별세미나” 개최
상태바
김춘수 의원, 6.13지방선거 대비 “스피치 특별세미나”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0.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스피치동우회는 “100% 성공스피치 전략세우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 하였다.

서울시의회 김춘수 의원(자유한국당, 영등포3)은 서울시의회 스피치동우회(회장 김춘수)가 주최하고 국민의 소리가 후원하여 10월26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원과 구의원, 스피치 분야 관련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초청 연설기법과 선거유세에 필요한 스피치 기법에 관한 세미나를 하였다.

김 의원은 서두 인사말에서 연설기법에 대하여 자신의 의사를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 듣는 사람을 기쁘게도 하고 슬프게도 할 수도 있다면서,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기 위해서는 스피치 기법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말 하였다.

이 자리에는 서울시의회 강감창 대표위원을 비롯하여 강구덕, 문형주, 우미경, 박중화, 김경자, 김구현, 이복근 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같이 하였으며, 구의회에서도 강북구 구본승 의원, 영등포구 마숙란 의원이 참석하여 대통령상을 3번 수상한 국제스피치학회 편기범 회장의 강의를 경청하였다.

편기범 회장은 선거와 관련하여 사회 리더의 기본조건으로 신뢰, 정직, 책임, 진리를 꼽았고 선거연설에서의 기본원칙으로 첫째, 천천히 말하라 둘째, 크게 말하라 셋째, 또박또박 말하라 넷째, 자연스럽게 말하라는 네가지 중요사항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으며,

정확한 발음연습이 필요하고 삼가해야할 태도와 제스츄어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또한 연설의 주제로 선정하는 내용에 대해서 청중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위해서는 주제 선정 시 유의해야할 4가지 항목에 대해서도 강의하였다.

마지막으로 정치인들이 정치활동을 일정기간 이상 하게 되면 자신에게 도취되어 필요 이상의 말을 하게 되므로 도리어 해가 되는 경우를 설명하면서, 말을 절제하여 구사할 필요가 있고 연설 전에 원고를 준비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어 사전 원고 준비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여 설명하였다.

“강의를 끝내고 3부 나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시간에는 발표자들이 5분 정도의 간단한 경험을 바탕으로한 발표를 하였는데, 최근 선거연설 환경이 미디어의 발달로 인하여 대부분 자료로 기록되고 있기 때문에 거짓 정보와 비방 등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선거연설 내용에 포함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된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