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마른 가슴을 적시고 싶다면
상태바
메마른 가슴을 적시고 싶다면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1.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제9회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4일 오후 7시 용산아트홀 소극장서

행사 테마 ‘함께 노래해요(Let's sing together)’
합창단 전원 3번에 걸쳐 무대 올라
동요, 가곡, 미사곡 등 장르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 선봬
전석 무료, 티켓 제시하면 주차료 일부 할인

초겨울의 길목, 우리네 메마른 가슴을 적실 맑고 깨끗한 목소리가 용산에 울려 펴진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오는 4일 오후 7시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제9회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테마는 ‘함께 노래해요(Let's sing together).’ 진선영 지휘, 김은경 반주로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전원이 3번에 걸쳐 무대에 오른다.

첫 번째 무대에서는 ‘아기별 산토끼’, ‘나는 믿네’, ‘날개치며 올라가네’, ‘두껍이’ 등 동요와 가곡 4곡을, 두 번째 무대에서는 ‘칸타테 도미노(Cantate Domino)’, ‘우비 카리타스(Ubi caritas)’, ‘글로리아(Gloria)’ 등 미사곡 3곡을 들려준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무대는 찬조공연이다. 용산 어린이 영재 합창단이 ‘개미’ 등 4곡을, 앙상블 안음이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 등 4곡을 선사한다.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다시 마지막 무대에 올라 ‘즐거운 나의 집’, ‘애니 로리(Annie Laurie)’, ‘데니보이(Danny Boy)’,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무료다. 음악회 티켓을 제시하면 주차료가 일부 할인된다.

11월 현재 합창단원은 총 35명이다. 매주 화, 목요일 용산구청 지하 다목적실에 모여 노래와 율동 연습을 한다. 매년 가을 정기연주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서울시 합창 페스티벌에 참여, 호평을 자아낸 바 있다.

합창단은 용산구민 중 초등학교 3학년(10세) 이상 중학교 3학년(16세) 이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문화체육과(☎2199-7246)로 문의하면 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 소년소녀합창단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율로 마음 속 여유를 챙기시기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이웃과 함께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합창단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문화체육과(☎2199-7246)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