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는 있어도 차별이 없는 새 세상을 위하여!
상태바
차이는 있어도 차별이 없는 새 세상을 위하여!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1.1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수석부대표 대표연설

17일, 서울시의회 제277회 정례회 3차 본회의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수석부대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김동욱, 도봉4)은 17일 제277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대표연설을 진행했다. 이날 대표연설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9대 후반기 대표단에서 문상모 수석부대표(노원2)가 대표로 나서 연설했다.

문상모 수석부대표는 대표연설을 통해 이틀 전 발생한 포항지진과 관련하여 “포항시와 포항시민 여러분들께 위로와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며 “포항시가 하루 빨리 지진 피해를 복구하고 안전대책 마련에 힘쓸 수 있도록 저희 서울시의회도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연설을 통해 지진에 대비한 서울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도시계획에 있어 서울시가 획일적인 도시 발전이 아니라 인간 친화적이고 다양성을 갖춘 자연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이루어야할 시기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분열되어 있는 정치 현실과 적폐청산에 대해 이야기하며, “당파적 사고에 빠져 진실을 부정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이제 그만 당동벌이(黨同伐異)를 끝내고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며 국민을 향한 화이부동(和而不同)을 실천하는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문상모 수석부대표는 대표연설을 통해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도시재생사업과 청년수당의 지급,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 등을 성공한 정책으로 꼽으며 남은 임기 동안 경직되어있는 공직사회에 스스로 일할 수 있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조희연 교육감에게도 지진피해로 인해 수능이 연기된 것과 관련하여 교육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혼란을 최소화하여 대입전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지난 1년 전 박근혜정부가 식물정부가 되었을 때도 대한민국이 건재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전국 17개시도 지방자치단체장들이 꿋꿋이 버티고 있었기 때문”이라며, “지방자치를 더욱 발전시켜야 하는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우리나라 예산의 10%에 달하는 막대한 예산과 각종 기금을 보다 철저히 심의·의결하고, 세밀한 행정감사를 하기 위해서는 지방의회에도 정책보좌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며, “제대로 된 자치분권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법 개정과 긴 안목에서의 준 연방제 수준의 지방분권형 개헌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연설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