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글송글과 함께 춘천 삼악산으로 호반 산행 떠나보자!
상태바
송글송글과 함께 춘천 삼악산으로 호반 산행 떠나보자!
  • 성동신문
  • 승인 2016.11.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춘천 삼악산 편 11월 27일 방영

 

산행객들의 마음까지도 붉게 물들였던 만산홍엽의 가을 산행이 지나가고, 전국의 산은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겨울 산행을 준비하는 때지만 눈꽃 산행지를 찾기란 아직은 이른 시기. 지금 이때에 오르면 좋을 산을 소개하고자 <주말여행 산이 좋다>가 춘천으로 향했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삼악산 전망대에서 보이는 춘천 시내와 붕어섬

호반 위에 떠있는 낭만의 도시 춘천은 그 아름다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뷰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삼악산이다. 등선폭포를 비롯한 각종 폭포와 춘천 시내와 의암호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으로 사계절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정상인 용화봉(654m)과 청운봉(546m), 등선봉(632m) 등 주봉이 총 3개라 삼악산이라 불린다. 그리 높진 않지만, ‘악산’ 다운 면모를 자랑할 만큼 암릉 구간은 산행하기 결코 만만치 않다.

삼악산 편은 JTBC '솔로워즈', KBS1 '우리말 겨루기'에 출연하고, 최근 단편영화 '무릎연기'를 통해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방송인 송글송글과 함께 했다. 송씨는 밝고 유쾌한 모습으로 삼악산 산행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촬영에 함께 했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삼악산 금강굴

이번 삼악산 산행코스는 등선폭포를 시작으로 333계단을 지나 정상에 오르고, 춘천 시내와 의암호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대와 가파른 암릉 구간을 지나 의암댐 매표소로 하산하게 된다.

등선폭포는 삼악산을 찾는 산행객뿐만 아니라 춘천을 찾는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장소다. 입구에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거대한 금강굴은 마치 중국의 어느 협곡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이후 등선 제1폭포를 시작으로 승학폭포, 비룡폭포, 주렴폭포 등 이어지는 폭포들을 등선 8경이라 부르는데 각각의 매력을 뽐내며 보석 같은 비경을 자랑한다.

삼악산 정상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삼악산 전망대에선 의암호와 춘천 시내, 붕어섬이 한눈에 보여 삼악산 산행의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날이 좋으면 소양댐까지 보여 그야말로 시원스런 풍광에 넋을 잃는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삼악산 전망대에 오른 송글송글

춘천 삼악산의 각양각색 보석 같은 폭포들과 의암호의 멋진 전망이 궁금하다면 11월 27일 일요일 오후 2시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통편과 코스, 삼악산 산행 후 즐기는 춘천의 먹거리까지 주말여행 코스로 알찬 정보만을 소개한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