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외식업 창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2016년 외식업 창업아카데미 개최
  • 광진투데이
  • 승인 2016.11.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자본 유망아이템 외식창업 꿀팁드려요

- 광진구,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광진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2016년 외식업 창업아카데미’ 개최

- ▲외식업 창업의 이해 및 점포관리 방안 ▲점포 위생관리 및 판매 전략 등 외식업 창업정보 제공

- 교육수료자에게 창업관련 상담창구와 초기 창업 정착 등 지원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무턱대고 창업에 뛰어들었다가는 큰 낭패를 겪을 수 있어 예비 창업자는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그 중에서도 외식업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경쟁이 치열해 창업 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외식업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2016년 외식업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난해 12월에 열린‘외식업 창업아카데미’ 모습

광진구와 사단법인 한국음식문화연구원 및 광진구상공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에게 외식업종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구의1동 소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6층 다목적실에서 지역 내 거주하는 외식업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 희망자 총 4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지난해 12월에 열린‘외식업 창업아카데미’ 모습

이날 강좌는 먼저 ▲김기영 경기대 외식산업경영 교수가 창업의 개념,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과 성공적인 외식업 점포 활성화 방안 등을 강의하는‘외식창업의 이해 및 점포관리 방안’이 진행된다.

이후 오후 2시 40분부터는 ▲하재만 충청대 호텔외식조리 교수의‘점포 위생관리 및 판매전략’과 ▲김미영 대덕대 호텔외식조리 강사가 대표적인 외식업 인기메뉴인 샌드위치전문점을 실례로 들어 강의하는‘실전창업 및 업종전환자를 위한 외식업 인기메뉴’등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창업실무 위주로 관련 사업의 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특강을 선보인다.

구는 교육 후 수료자를 위해 사단법인 한국음식문화연구원과 연계해 창업관련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등 외식업종의 창업초기 정착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8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혹은 전화(☎450-7315)로 신청하면 되고 교육비는 무료다.

한편 구에서는 올해 소자본아카데미를 3회 개최해 총 137명이 수료했으며, 올해 교육은 기존 수료생의 관심과 호응이 높았던 상권분석과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의 강의 시간을 늘리는 등 수강생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노하우를 잘 학습하고 익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앞으로도 우리구는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