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자리 종로구가 함께합니다
상태바
청년일자리 종로구가 함께합니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2.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크리스마스“지하우주마켓”운영

종로구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청년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지하우주마켓」 종각역 지하에서 운영
청년창업 30여 개 플리마켓 운영, 청년일자리 창출 및 판로 마련
크리스마스 관련 다양한 체험과 공연 연계 진행

지난 10월 열린 ‘청년 톡톡콘서트’행사에서 김영종 종로구청장과 청년패널 6명이 열띤 토론 후 활짝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김영종 구청장)는 오는 12월 23일(토)부터 25일(월)까지 크리스마스 연휴 3일간 종각역 종로서적 지하광장에서 「청년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지하우주마켓(종각역 지하 광장에서는 우리가 주인공)」 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종로구청장과 종로구 내 대학생 및 청년들이 일자리에 대한 고민과 미래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던 ‘톡톡 청년콘서트’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함께 청년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3일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며, ▲30여 개 플리마켓 부스 운영 ▲4개 체험부스 운영 ▲청년 공연무대(13:00~17:00) 총 3개의 파트로 진행된다.

참가마켓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시작한 청년과 종로의 사회적기업 대상으로 사전에 공개모집하여 선정되었으며 ▲빌리유 ▲몽실공장 ▲그린트리 ▲칼의노래 수제도장 ▲오블리클 ▲폴레폴레 등에서 액세서리, 돌도장, 크리스마스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4개의 체험부스에서는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관련 소품 만들기 ▲산타 옷 입고 추억의 즉석사진 찍기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플리마켓 운영과 함께 청년들을 주축으로 이루어진 ▲국악 ▲마술 ▲댄스 ▲재즈밴드 등 다양하고 특별한 공연들도 상시로 펼쳐질 예정이다.

모두가 부담없이 행복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기 위해 모든 체험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특히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의 경우 3일 동안 15시, 18시 매 회 참여자 20명씩 선착순 접수를 받아 진행하며 행사 관련 문의는 종로구 일자리경제과(☎ 02-2148-2255)로 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연말, 종각역 크리스마스 행사에 함께 오신 가족, 연인,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며, “내년에도 종로구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더 다양하고 내실있는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