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용지공급 대상자 모집
상태바
강동구,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용지공급 대상자 모집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2.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용지공급 신청 접수, 3월 중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예정

지하철9호선 연장, 서울세종(제2경부)고속도로 연결 등 굵직한 개발호재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조감도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중 자족기능시설의 용지공급 대상자를 내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고덕강일공공주택1지구에 234,523㎡ 규모로 조성되는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는 올림픽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있고 인근 제2경부고속도로(서울-세종고속도로)와 지하철 9호선 연장 등이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의 편리한 광역교통 입지를 갖추고 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위치도

구는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성장 융‧복합산업과 더불어 이케아(IKEA)와 복합쇼핑몰, 호텔 등을 유치해 도시의 자족성 확보와 함께 미래 환경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특히 대‧중‧소기업이 함께 입주할 수 있도록 획지 규모를 대형 필지부터 소규모 필지로 다양화하고 토지유형별 공급방식, 공급조건, 공급시기를 달리해 단계별로 토지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재정적 한계가 있는 스타트업기업, 영세 중소기업 등을 위해 민간 기업 부지와는 별도로 지식산업센터, 창업보육센터 등의 구역을 설정해 저렴하게 분양‧임대할 예정이다.

이번에는 전체 35개 필지 중 8개 필지가 우선 공급된다. 28일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내년 2월 28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해 3월 중 ‘강동구기업유치평가위원회’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계획서 작성 서식 및 유치업종‧지구단위계획시행지침 등 용지공급 신청에 필요한 정보는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급 대상 필지를 제외한 나머지 용지는 2~4회에 걸쳐 내년 말까지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는 강동구 전반에 파급효과를 가져올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용지공급 추천대상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