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서울시 유치에 힘써
상태바
이성희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서울시 유치에 힘써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2.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성희 위원장(자유한국당, 강북2)은 1월 29일(월) 서울시 지체장애인협회 황재연 회장 및 임원진과 함께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좌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정수민 전 강북구 구의원, 손영호 전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회장, 박동근 게이트볼 연합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였다.

대회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전국 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2010년 개최 이후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하며 단체줄다리기, 휠체어 400m 릴레이, 육상릴레이, 좌식배구 등 지체장애인이 참여 가능한 대표적인 종목으로 구성되며 10월 서울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시 지체장애인협회는 전국 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서울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협력한 이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서울시 지체장애인들의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이 위원장은 “장애인 생활체육에 대한 전국적인 저변 확대를 위해 수도 서울에서의 체육대회 개최가 반드시 필요하다. 전국 17개 시·도 중 수도서울에서의 체육대회 개최가 이제라도 성사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지체장애인들이 대회 참가를 통해 사회 참여와 화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존감과 성취감이 향상되어 재활의지를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체육대회가 일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 1인 1기 생활체육 갖기 운동이 활성화되어 장애인 생활체육의 보급률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평소 장애인의 생활체육활동을 지도하는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