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수 시의원, 제6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상태바
최영수 시의원, 제6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2.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최영수 의원(동작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월 21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6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가 주관해 전국시·도의회 의원 중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최영수 의원은 9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선출되어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만 4년동안 활동하며 위원회 회의에 한번도 빠짐없이 100% 출석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쾌적한 서울 만들기를 위한 악취저감, 대기환경 개선, 음수대 설치 및 관리 등 서울시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조례를 발의해왔다. 또한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2016.08~2017.07)으로 활동하며 불합리한 법·제도 개선에 앞장서기도 했다.

최의원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장애인, 빈곤가정, 노인 등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나눔 실천에 관심을 가져왔다.

최근 필리핀의 어려운 아동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최영수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쁨과 함께 어깨가 무겁다” 면서 “지역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 들이겠다”며, “앞으로도지역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