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신월5동 방아다리 벚꽃축제 개최
상태바
제11회 신월5동 방아다리 벚꽃축제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4.0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 문화공연·나눔장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신월5동 봄맞이 주민축제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아다리길에서 개최된다.

방아다리길은 신월5동 주민센터 앞 도로로 4월이 되면 벚꽃나무와 가로화단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벚꽃길이 조성되며, 마을 주민들의 자랑거리는 물론 인근 주민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방아다리 벚꽃축제는 올해 11회를 맞이하여 신월5동을 대표하는 마을 브랜드가 되었으며 직능단체와 자원봉사자, 동네주민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각종 문화공연과 주민노래자랑, 나눔장터, 먹거리장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월5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웰빙건강댄스팀과 신월3동 난타팀의 사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초청가수들의 문화공연, 어린이를 위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장애인 및 북한이탈주민 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새롭게 시작된 신월5동 주민자치회 홍보를 통해 각종 마을사업에 참여할 분과위원을 모집하고, 신월권 청년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양천구 청년협의체에서도 청년단체 홍보 등을 준비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올해도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 방아다리 벚꽃축제는 신월5동 주민은 물론 양천구 전 주민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고 주민화합뿐만 아니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