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내곡열린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서초 내곡열린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10.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가 고구마캐기행사에 참여 눈길을 끌었다.
내곡동 '사랑의 밭'에서 고구마캐기 체험행사에 올해로 2번째 참여하고 있다는 가족!
구역별로 나눠 고구마캐기에 한창이다.
수확한 고구마와 함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동장 손용준)이 지난 26일 청계산 수변공원 일대에서 ‘내곡열린문화축제’가 내곡동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들과 어르신들까지 주민들이 함께 즐긴 행사였다. 고구마 캐기를 시작으로 제기차기 등 전래놀이가 진행 흥을 돋궜다.

가족체험활동부스는 행사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
주민이 제기차기 준비 자세를 취하고 있다.

가족체험활동 17개 부스에는 풍선아트, 나만의 VR만들기, 우리가족 가훈이 담긴 무드등 만들기, 드론가족 사진찍기, 커피퇴비 활용한 친환경 화분 만들기, 놀러와 내곡 책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려는 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그림전시회1
그림전시회2

또한 행사장에는 가족 공감 상담버스를 통해 ‘마음 충전여행’을 통해 돈독한 가족애를 쌓았으며 포토존과 자치회관 프로그램의 작품 전시회와 어린이 그림 작품전시회가 펼쳐져 시선을 즐겁게 했다.

어린이 합창단
동덕여고 청소년댄스팀 DYS

내곡 열린문화축제에는 사전행사로 사물놀이패와 버스킹, 초대가수 공연과 서초포레스타 어린이 합창단과 동덕여고 청소년 댄스팀 DYS가 공연 열띤 박수를 받았으며 청계산트레킹 & 인능산 트레일러닝 시상식도 진행됐다.

트래킹 & 트레일러닝 시상식 / 남자부 1위
트레킹 & 트레일러닝 여자부 1위

이날 청계산수변무대에서는 자치회관 프로그램발표회는 내곡기타반, 가락장구&민요, 라인댄스 등을 선보였다.

프로그램발표회-내곡기타반
프로그램발표회-난타반
프로그램발표회-가락장구&민요반
프로그램발표회-라인댄스반
프로그램발표회-스포츠댄스팀
프로그램발표회 후 무대 뒤에서 '스포츠댄스팀'이 사랑의 화합을 기념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양재2동에서 찬조출연한 기타연주는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환상의 아름다운 하모니 기타연주를 한 양재2동 찬조출연 공연이 더해져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스포츠댄스팀의 갈고 닦은 기량들을 선보여 축제의 장을 흥으로 가득 채웠다.

가수 노현희가 열창을 하고 있는 무대
가수 노현희와 주민들의 한마당은 모두가 흥겨움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가수 하동진과 함께 한 무아지경 댄스타임!
가수 양재동과 한 컷 새마을 부녀회원이 만세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또한 이날 축제에는 초대가수로 노현희 하동진 양재동이 주민들과 함께 노래부르며 주민들간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만들었으며 우애를 다지는 시간으로 장식했다.

주민 노래자랑에 참여한 주민들
전국노래자랑 고창군편 수상자가 노래를 하고 있다.
화천군 사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의 섹스폰연주가 가을의 내곡열린문화축제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에 감성을 더했다.
화천군 사내면 자치회원들과 내곡동 자치회원들의 우정의 한 컷!

한편 지역주민들의 실력을 겨루는 노래자랑과 함께 전국노래자랑 고창군편 최우수상 수상자가 찬조출연 큰 박수를 받았으며 내곡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화천군 자치회장이 섹스폰연주를 선사했다. 

행사 이후 코스모스 밭에서 찰칵!
꽃밭에서 끈끈한 우정을 결의하는 청춘들의 풋풋한 아름다움이 빛난다.
가족의 사랑은 코스모스와 함께 행복의 감동을 더해준다.
2019 내곡열린문화축제 '봉사의 헌신의 아이콘' 최복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회장(가운데)이 주민들과 한 컷

가을과 함께 문화축제를 펼친 내곡동 수변무대 일대가 제각각 형형색색 오색코스모스가 활짝 펴 무르익는 가을의 감성을 폭발적으로 자극 도심 속 자연경관의 정취에 흠뻑 빠지게 한다.

기타 반주에 맞춰 춤을 즐기는 귀여운 아동들!
세대를 아우르는 우리는 하나!
주민 자치위원들은 행사 때마다 봉사로 시간을 보낸다.
2019 열린문화축제에 참여한 서초구의회 (좌로부터 최종배 구의원, 허은 구의원, 김정우 구의원)
2019 내곡열린문화축제 행사를 주최한 내곡동주민자치위원회
2019 내곡열린문화축제를 내실있게 주관한 내곡동주민센터 직원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이번 축제가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로 펼쳐진 흥의 한마당에서 행복한 시간을 채웠다”며 “풍성한 볼거리와 내실있는 체험들로 알차게 준비해 큰 즐거움을 안겨준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