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청량리종합시장' 대상 수상
상태바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청량리종합시장' 대상 수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2.27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운영 지표, 콘텐츠 평가 등 종합 1위 차지

청량리종합시장(상인회장 유완희, 제기동 647-11 일대)21()카카오임팩트에서 주관하는 '2023년 우리동네 단골시장'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우리동네 단골시장'()카카오임팩트가 운영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전통시장 상인과 상인회가 SNS를 이용해 단골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튜터가 상인들에게 톡채널 개설, 온라인 소통 방법 등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는 '점포 톡 채널 지원사업'과 상인회가 시장을 대표하는 톡 채널을 개설하도록 돕고 디지털 마케팅 교육 등을 지원하는 '시장 대표 톡채널 지원 사업'으로 나뉜다.

더불어 이날 진행된 행사는 '우리동네 단골시장' 참여 시장 상인회 중 카카오톡 채널 운영 성과가 우수한 참여자를 시상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톡채널을 지속적으로 활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필형 구청장, 이병윤 시의원, 손세영 구의원, 유완희 상인회장 및 상인들, 신용보증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 김형일 동대문지점장, 서울대 동아리 샤인머스켓팀, MKYU 김민경 본부장, 소상공인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임준민 본부장, 카카오임팩트 육심나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실시 됐으며, 카카오 관계자가 시상을 위해 청량리종합시장 상인회 사무실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시상식' 형태로 진행됐다.

아울러 청량리종합시장 상인회는 지난 8'2023 우리동네 단골시장: 시장 대표 톡채널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6주간 찾아가는 디지털과외 시장 톡채널 응원키트 톡채널 활성화 지원금 등을 지원받았고, 시장 대표 카카오톡 채널(https://pf.kakao.com/_HkExhG/101701471)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상인회는 톡채널을 통해 시장 소식, 이벤트를 활발하게 알리고 채널 이용자를 위해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왔다. 지난 11()카카오임팩트가 진행한 참여시장 심사에서 청량리종합시장은 양적 평가인 '카카오톡 채널 운영지표(친구 수, 포스트·메시지 수 등)' 부문과 질적 평가인 '콘텐츠 평가(홈 화면, 포스트·메시지 내용)' 부문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 참여한 100개 시장 중 '1'에 선정되며 대상을 받게 됐다.

또한 2023년 한 해 동안 우리 동네의 단골 시장 교육 프로그램 '점포 톡채널 지원사업'을 수료한 전국 899개의 점포 중 우수 점포로 금상 이은영(보령상회) 은상 이상렬(광성유통) 동상 함승철(경동상회) 등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청량리종합시장 유완희 상인회장은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카카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상식에 참석해 주신 이필형 구청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이필형 구청장님께서는 전통시장에 많은 애착이 있고 또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우리 시장 상인들의 많은 힘이 되고 있다"고 말한 뒤 "우리 청량리종합시장은 앞으로 앞만 보고 쭉 가겠다. 파이팅하고 저만 믿고 따라와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내빈으로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은 "청량리종합시장이 디지털 전환시대에 발맞춰 고객과의 소통방식을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가 '우리동네 단골시장 대상 수상'이라는 빛을 보게 됐다""동대문구도 스마트 배송시스템 온라인 플랫폼 연계로 마케팅 강화 등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