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음악과 함께하는‘대현산 장미원 장미축제’개최
상태바
오는 25일 음악과 함께하는‘대현산 장미원 장미축제’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5.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오전 11시부터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대현산 장미원’에서 장미축제 개최
- 총 46종 약 4만 8천여 주의 장미를 테마별로 조성, 향기로운 장미와 음악의 향연
- 금호1가동 주민총회에서 마을의제로 선정, 주민 스스로 만드는 축제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성동구 금호1가동에서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제3회 음악과 함께하는 대현산 장미원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대현산 장미원(성동구 독서당로63길 60)은 그동안 방치되어 온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장미원으로 조성해 2년여 동안 꾸준하게 가꾼 곳이다. 46종 약 4만 8천여 주의 장미 군락이 테마를 이루며 구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지난 2021년도 금호1가동 주민총회에서 마을의제로 선정되면서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대현산 장미원 장미축제’는 주민 스스로 내가 사는 마을을 가꾸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어 음악회와 먹거리, 다양한 체험 등 주민이 만들고 함께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바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꽃과 음악으로 힐링할 수 있도록 구립금봉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성동구민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양명근 씨와 금호1가동 주민센터의 사회복무요원이 함께하는 밴드 ‘BUT’, 감미로운 음색을 가진 유리상자(이세준) 등 장미와 어울리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방문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장미원의 다양한 장미 이름을 알아보는 장미이름 적어보기, 솜사탕, 풍선아트 등의 체험들과 금호1가동 주민자치회 특화사업인 보물단지와 숨공방이 함께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먹거리 등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장미축제가 음악회와 함께 개최되면서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마을의 축제를 넘어 소셜미디어(SNS)에서도 5월에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소개되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열린 대현산 장미축제에서 대현산 장미원을 즐기는 방문객들의 모습
지난해 열린 대현산 장미축제에서 대현산 장미원을 즐기는 방문객들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