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월부터 우면산터널 하이패스 운영 개시
상태바
서울시, 3월부터 우면산터널 하이패스 운영 개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2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 0시부터 우면산터널 상·하행 1,4 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운영

무정차 통행료 지불로 통과시간 단축, 통행료는 2,500원으로 기존과 동일

서울시는 오는 3월 1일 0시부터 우면산터널에서 하이패스 시스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면산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하이패스 차로를 무정차로 통과할 수 있게 되어 요금소 통과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현재 전국 유료도로의 하이패스 이용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면산터널에도 하이패스 시스템 설치를 요청하는 민원과 구축 필요성이 다수 제기되어 왔다. 따라서 이번 하이패스 개통으로 정차 후 요금납부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면산터널은 상․하행 각 5개 차로로 총 10개 차로가 운영중이며, 하이패스 차로는 상․하행 각 2개 차로씩 설치되어 총 4개 차로에서 운영된다. 전국고속도로에 설치된 하이패스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 통행료는 기존과 동일한 2,500원이다.

또한, 하이패스 차로 외의 일반 차로는 기존과 동일한 요금소 징수 방식이며, 기존에 사용하였던 티머니, 선후불 교통카드 외에 하이패스 카드도 이용이 가능하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이번 하이패스 개통으로 대기시간이 단축됨으로써 우면산터널의 차량 정체 해소와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