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중단됐던 청년지원 프로그램 비대면으로 전환
상태바
양천구, 중단됐던 청년지원 프로그램 비대면으로 전환
  • 강서양천신문사 박윤규 기자
  • 승인 2020.11.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중력시대 양천, 창업카페 양천신정점, 일자리 카페 등 온라인 운영
서울창업카페 양천상상캠프 활동 모습
서울창업카페 양천상상캠프 활동 모습

 

양천구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중단되었던 청년 지원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무중력지대 양천’,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 ‘양천구 일자리 카페등에서 심리 상담부터 취·창업 지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해 왔다.

무중력지대 양천은 양천구 내 청년 커뮤니티 공간으로 취업난·주거난 등 사회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현실을 짓누르는 중력에서 벗어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청년활동 거점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지난 3월부터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 현재까지 사회 초년생을 위한 꿀팁 슬기로운 직장생활달고나 커피를 함께 만들어 보는 무지양데이 달고나 커피편청년 주거에 대한 고민을 전화로 해결해 주는 월간 고민 상담소 주거편온라인 미술심리치유 프로그램 등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은 예비창업가와 청년들을 위해 맞춤형 멘토링·교육·컨설팅 연계 등 으로 창업과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양천구 일자리카페는 최신 일자리정보 제공, 취업상담, 직무컨설팅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부터 스터디룸 대여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창업카페와 일자리카페 역시 코로나19 상황으로 그동안 중단됐던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 홈페이지에서 운영프로그램을 확인 후 창업상담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일자리카페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2020 채용트렌드 분석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 멘토링 블라인드 채용 완벽 분석 구직계획서 완벽 준비 인사 담당자가 알려주는 취업 비법 등 온라인 강의는 서울시일자리포털, 또는 마이온 잡 홈페이지에서 교육 2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02-2620-48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