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진명여고, ‘학교 숲’ 준공식 개최
상태바
양천구 진명여고, ‘학교 숲’ 준공식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2.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기관 협력, 교내 유휴지 953㎡에 1,750그루 나무와 초화류 등 식재 
진명여고 학교숲 전경
진명여고 학교숲 전경

양천구 진명여자고등학교에 지난 9일 학교숲 조성이 완료됐다. 진명여고 학교숲 조성사업은 학생들의 일상 생활공간인 학교에 숲을 조성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도시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자연학습공간과 녹색쉼터를 제공하고자 양천구, 우리금융, 생명의숲, 진명여자고등학교 4개 기관의 협업을 통해 추진된 사업이다.
4개 협업기관은 교내 953㎡의 유휴지에 학교숲을 조성했다. 우리금융에서 1억 기금을 후원하고 생명의숲에서 조성계획·설계·시공 등 전 과정을 총괄 진행했으며, 진명여고는 학생과 교직원 등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학교숲 조성을 지원했다. 숲 내에는 느릅나무, 산수유 등 키큰나무 50그루, 사철, 조합나무 등 키작은 나무 1,700그루, 초화류 3,600본을 심었다. 이외에도 데크마당 126㎡, 벤치 등을 조성해 학생들이 편안하게 야외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양천구는 대상 부지의 일부를 제공하는 동시에 디자인쉼터 ‘오색속삭임’를 조성했으며, 향후에도 민·관의 경험과 자원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시민들이 힐링 할 수 있는 녹지공간인 도시숲을 보존하고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