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울란바타르시 항올구의회 방문단, 광진구의회 방문
상태바
몽골 울란바타르시 항올구의회 방문단, 광진구의회 방문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3.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24일 몽골 항올구의회 방문단 광진구의회 방문
- 의회 시설견학 및 의원 간담회 실시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가 3월 24일 오전 11시, 몽골 울란바타르시 항올구의회 방문단과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빈번히 교류가 이루어지지 못한 아쉬움과 광진구의회와 항올구의회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간담회에는 항올구의회 방문단 4명과 광진구의회 5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항올구는 몽골 수도인 울란바타르시에 속한 9개 행정구역 중 하나로 제조 및 발전시설이 집약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무한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몽골 경제 발전을 이끌고 있다.

광진구와 항올구는 2000년 3월 구의제2동 한·몽 친선교류단 결성을 시작으로 22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간 광진구는 의료기기, 보건소 초청 의료교육, 행정차량 및 스포츠센터 건립 등을 지원하며 광진구­항올구 간 상호이해와 우호협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삼례 의장은 “항올구의회의 이번 방문이 3박 4일의 짧은 일정동안 이루어지지만 광진구 대표시설 및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를 즐기는 보람된 시간 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항올구의회와 광진구의회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 협력하고 도우면서 양 도시 공동의 행복과 발전을 이루는데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광진구의회와 항올구의회 방문단 간담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