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곳곳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이어져
상태바
성동구 곳곳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이어져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1.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당제2동·옥수동·용답동·마장동, 직능단체 및 관내 기업 등이 함께 김장김치 나눔

성동구 곳곳에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풍성하게 열렸다.

먼저 지난 16일 행당제2동(동장 강종식) 주민자치회(회장 이충주)는 동단위 계획형 시민참여예산 실행사업으로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 어르신들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70여 가구에 전달했다.

같은 날 옥수동(동장 이선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취약계층 1인가구 30명에게 직접 담근 깍두기를 전달하였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용희 위원장이 직접 농사 지은 무 100개를 기부하여 위원들과 함께 김치를 직접 담갔고, 갈비탕도 함께 준비해 가가호호 안부확인과 함께 따뜻한 안부를 전했다.

한편, 용답동(동장 임경남)에서는 지난 21일 서울교통공사(사장 김상범)가 500만 원을 후원하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나유숙)와 함께 김장김치를 저소득가정 125가구에 전달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들에게는 공사 임직원과 협의체 위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인사와 함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또한 용답동에 소재한 여의도순복음 성동교회(담임목사 정홍은)에서도 김장과 함께 라면, 누룽지 100박스를 저소득 독거노인과 다문화 가구에 가정방문으로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끝으로 마장동(동장 김평선)은 지난 21일~22일 양일간 마장축산물시장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이사장 박재홍)의 후원을 받아 직능단체 회원 60여 명과 함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장동 14개 직능단체가 모여 마장동 김치나눔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진)를 구성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였고, 김장김치는 저소득층 350가구에 전달되었다.

성동구 김장김치 나눔, 행당제2동
성동구 김장김치 나눔, 옥수동
성동구 김장김치 나눔, 마장동
성동구 김장김치 나눔, 용답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