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상태바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7.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종로 행복 스토리 & 슬로건 공모전』 진행 중

각박한 현실에서 구민들이 행복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고 일상 속 행복을 되찾도록 하기 위한 행복사례 발굴
▲행복스토리 ▲종로행복드림프로젝트 슬로건 두 분야에서 글 모집
8월 18일(금) 오후 6시까지 종로에서 일상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
분야별 최대 30만원 상금도 마련돼

『종로 행복 스토리 & 슬로건 공모전』포스터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에 나오는 명대사가 있다.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정신없이 일에 치이며 일상의 평범한 행복들을 놓치고 사는 우리에게 울림을 주는 문장이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각박한 현실에서 구민들이 행복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어 일상 속 행복을 되찾도록 하기 위해, 소소한 행복사례를 다양하게 발굴하는 『종로 행복 스토리 &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종로 행복드림 프로젝트 2.0*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특별히 들려주고픈 나만의 소소한 행복스토리 ▲종로행복드림프로젝트 대표 슬로건 두 개의 분야에서 주민들의 글을 공모하고 있다.

(*종로행복드림프로젝트: 종로구가 2015년부터 주민들의 실질적인 행복에 관심을 갖고 행복정책을 펼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 기존의 1.0사업 에서는 “행복종로”를 선언한바 있으며, 2.0에서는 주민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별 사업을 진행한다.)

특별히 들려주고픈 나만의 소소한 행복스토리에는 나만의 행복을 위한 비법, 이웃과의 공동체 활동, 일상에서 찾은 행복, 나에게 있었던 가장 큰 행복 등 ‘행복’이 주제라면 어떠한 이야기든 제출해도 무방하다.

종로행복드림프로젝트 대표슬로건으로는 행복을 실천하고 확산시켜 행복한 종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문구를 응모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6월 28일(수)부터 오는 8월 18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종로에서 일상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관심 있는 주민은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에 접속하거나 tpswb@mail.jongno.go.kr로 전자메일을 보내 응모하면 되며, 기타 더 궁금한 사항은 종로구청 사회복지과 행복드림팀(☎02-2148-2592)으로 전화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공모신청서 ▲공모내용설명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총 3부이며, 양식은 종로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공모전에서 선정되면 상금도 지급한다. 행복스토리 분야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및 이벤트상으로 ▲즐거운일상 ▲친화력향상 ▲웃는인상 각 1명씩 총 6명을 뽑는다. 행복슬로건 분야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1명으로 총 2명 시상한다. 상금은 분야별로 최대 30만원이다.

결과 발표는 오는 8월 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로 이루어진다. 선정된 행복스토리는 종로구 소식지 ‘종로사랑’과 공식 블로그 ‘종로통’등에 게재되며, 슬로건은 행복드림프로젝트 각종 홍보물 제작 시 이용될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종로 행복 스토리 & 슬로건 공모전』을 계기로 주민들이 무수히 많은 일상에서의 행복을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면서 “‘내가 행복하면 주변도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적극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