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시장 지역주민협의회’ 구성
상태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시장 지역주민협의회’ 구성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5.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위원장에 이양자 강서구새마을부녀회장 선출
강서시장 현안 공유 및 의견 수렴, 정책 반영 역할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가 주민들과의 주요 현안 업무 공유를 위한 강서시장 지역주민협의회를 구성하고, 지난 12일 강서지사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공사는 지난해까지 별도의 지역주민협의회 구성없이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 유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왔다. 그러다 코로나가 해제된 올해부터는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협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지역주민협의회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강서시장의 나눔 행사나 환경 개선 문제 등 주요 현안과 관련해 지역주민 참여 방식의 의사 결정을 통해 공사의 정책에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기능을 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 3월 협의회 구성·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강서시장 인근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각 기관에 위원 추천 협조를 요청했다. 그 결과 4월 말에 총 11명의 위원이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지역주민협의회의 첫 회의로, 위원 소개 및 위원장 선출, 업무 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위원장으로는 강서구새마을부녀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양자 위원이 선출됐다.

이양자 초대 위원장은 강서시장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강서시장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협의회 위원 및 공사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이니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장은 협의회는 공사와 지역주민이 강서시장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현안 문제에 대해 상호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들과의 ESG 경영(‘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것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