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마음구호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마음구호 프로그램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6.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난경험자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쓰담쓰담’ 캠페인 진행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19일(월), 재난경험자들을 대상으로 마음구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난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후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고자 마련됐다.

지난 17일(토)~18일(일), 포천 허브아일랜드와 아도니스 리조트에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수해, 화재 등 재난경험자 30여 명이 함께했으며,

참석자들은 이틀간 라벤더 베개와 리베칭 비누를 만드는 힐링프로그램과 재난유형에 따른 맞춤형 전문 심리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상담 프로그램은 개인 상담, 집단 상담, 역할극 등 집단 심리회복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김정수 재난심리활동가는 “쉼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재난을 경험한 이들이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음구호 캠페인을 진행중이다”며, “마음 건강이 중요한 요즘,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와 같이 재난경험자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 중심의 새로운 안전복지 서비스 영역 구축을 목표로 하는 서울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가 함께 재난·사고 경험 피해 충격을 완화하고 심리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기관으로, 서울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02-2181-3107)를 통해 유선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가 재난경험자들의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심리회복 프로그램 ‘마음 구호’캠페인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