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비둘기보호작업장에서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종로구, 비둘기보호작업장에서 봉사활동 전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8.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직원 및 건협어머니사랑봉사단이 봉사활동 하는 모습.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지난 24일(목) 직원 및 건협어머니사랑봉사단(이하, 건협동부봉사단) 20여명과 함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비둘기보호작업장’을 찾아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건협 동부 봉사단은 작업장을 방문해 장애우들과 함께 정담을 나누며 수첩 포장, 스티커 만들기 등 협동작업을 실시하여 훈훈함이 묻어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직원 및 건협어머니사랑봉사단이 봉사활동 하는 모습.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활동 외에도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연계하여 정기적인 봉사활동 및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헌혈 캠페인,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 (혈압, 당뇨, 빈혈검사 등 22개 항목), 암 검진(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간암), 초음파검사 등 각종 질환 관련 검진부터 종합검진, MRI, MRA등의 검진을 실시하며, 열린 건강생활실천상담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올바른 식생활습관에 도움을 주는 영양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