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함께 하는 ‘알쓸생바’
상태바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함께 하는 ‘알쓸생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0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축제 연계 생태전환교육 실시
- (알아두면 쓸모있는 ‘생태전환’ 바로알기)

최근 지구촌 곳곳에서는 이상 기후에 따른 각종 재난재해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사회 전반에 걸쳐 기후 위기, 환경재난에 대응하는 시스템 전반에 대한 전환 요구가 대두되고 개인의 실천을 넘어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생태전환교육의 필요성이 확산되고 있다.

생태전환교육이란, 기후 위기 비상 시대에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개인의 생각과 행동 양식뿐만 아니라 조직문화 및 시스템까지 총체적인 전환을 추구하는 교육이다.

이에,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은 우리 학생들이 기후 위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태전환에 대한 실천력을 키울 수 있도록 광진구 및 성동구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알.쓸.생.바.’(알아두면 쓸모있는 ‘생태전환’ 바로알기)를 운영한다.

‘알.쓸.생.바.’는 광진구와 성동구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업사이클링(새활용) 키트를 이용한 다양한 DIY 만들기,‘생태전환교육’ 바로 알기 퀴즈존 등의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다.

‘2023 광진 청소년 페스티벌’[2023. 10. 21.(토), 아차산역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유아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100여 명이 ‘알.쓸.생.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이어서 열리는‘성동 미래직업체험 & 온마을체험학습 축제’[2023. 11. 11.(토) 13:00~17:00,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에서도 지구환경 기후 위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알.쓸.생.바.’를 즐길 수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주소연 교육장은 “‘알.쓸.생.바.’가 우리 학생들이 지구 자원 보호의 인식을 높이고, ‘앎’이 아닌 ‘실천’을 통해 생태 시민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