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초4병?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박사가 제시하는 해법은?
상태바
우리 아이가 초4병?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박사가 제시하는 해법은?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2.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오는 21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특강 개최

아이의 사춘기, 어떻게 소통할까? 고민 많은 학부모에게 소통방법 제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1일 오전 10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박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중2병’을 넘어 ‘초4병’이라는 용어까지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요즘, 사춘기의 진입 연령이 낮아지면서 아이 키우는 부모들의 고민이 깊다.

강동구는 이러한 학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1일, 대표 육아전문가인 서천석 박사의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강연은 “아이의 사춘기, 어떻게 소통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육아가 너무나 힘든 부모들의 생생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명쾌한 소통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맡게 된 서천석 교수은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정신과 의사이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이다.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이기도 한 그는 아이의 마음뿐만 아니라 육아에 지친 부모들의 마음까지 다독이는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으며, '좋은 부모 다이어리',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등 다수의 저서를 펴내 국민 육아 멘토로 통한다.

이번 서천석 특강은 아이와 따뜻한 소통을 원하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강동구 자기주도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 또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3425-5218~9)로 신청할 수 있다.

강동구는 관내 38개 초·중학교에 47명의 심리상담사(Needs Call 상담사)를 지원하고, 전국 최초로 18개 전 동주민센터에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심리상담 창구를 마련하는 등 아이들 및 부모의 마음 돌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